시카고 여행 가이드: 반드시 해야 할 10가지

시카고는 미국의 중심부에 위치한 활기찬 도시로, 풍부한 역사와 문화, 다양한 음식과 예술, 그리고 숨막히는 도시 경관을 자랑합니다. 이번 가이드에서는 시카고 여행 시 반드시 체험해야 할 10가지 활동을 소개하려 합니다.

시카고 여행 가이드: 반드시 해야 할 10가지

클라우드 게이트

시카고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중 하나인 클라우드 게이트는 반드시 방문해야 할 명소입니다. 이 아름다운 조각작품은 시카고의 밀레니엄 파크에 위치해 있으며, 그 특유의 빛나는 모습으로 도시의 풍경을 아름답게 비춥니다. 클라우드 게이트는 인도 영국 작가 아니쉬 카푸어(Anish Kapoor)가 디자인한 대형 조각작품으로, ‘콩’이라는 별명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그 형태가 마치 콩처럼 생겼기 때문에 붙여진 별명인데요, 이 작품은 168개의 스테인리스 스틸 판을 사용하여 만들어졌습니다. 클라우드 게이트 아래로 들어가 보면 마치 다른 차원으로 들어가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찍은 셀피는 단연 최고의 시카고 방문 기념사진이 될 것입니다. 또한, 일출과 일몰 시간대에 방문하면 하늘과 구름, 태양 등 자연 요소와 함께 도시의 모습이 조화롭게 비추어져서 보다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아트 인스티튜트 시카고 방문하기

세계에서 가장 큰 미술관 중 하나인 아트 인스티튜트 오브 시카고는 시카고 여행의 필수 코스 중 하나입니다. 이곳은 300,000점이 넘는 예술품 컬렉션을 자랑하며, 고대부터 현대까지 다양한 시대와 문화의 예술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아트 인스티튜트 오브 시카고에는 고흐의 ‘별이 빛나는 밤’, 그랜트 우드의 ‘아메리칸 고딕’, 세잔의 ‘바구니에 담긴 사과’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이 외에도 피카소, 모네, 디가 등 수많은 대가의 작품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것은 굉장한 경험이 될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이 미술관은 아시아, 아메리카 원주민, 유럽, 아프리카 등 다양한 지역과 문화를 대표하는 예술품들도 갖추고 있어서 보다 폭넓게 예술을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습니다. 건물 자체도 역사적 가치가 있는데요. 1893년에 지어진 이 건물은 비엘 라디오 디자인으로 유명하며 그 자체로도 한 편의 예술품입니다. 그래서 내부를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가치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미술 애호가든 아니든 상관없이 다양한 연령대와 취향을 가진 사람들 모두를 위해 설계된 전시회와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므로 언제 방문하든 색다른 경험과 만남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윌리스 타워 전망대

시카고의 아름다운 스카이라인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가장 좋은 장소는 바로 윌리스 타워의 전망대입니다. 이곳은 103층에 위치해 있으며, 방문객들에게 시카고 도심과 미시간 호수를 조망할 수 있는 환상적인 전망을 제공합니다. 윌리스 타워는 과거 ‘시어스 타워’라는 이름으로 알려져 있었으며, 1973년 완공 당시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물로 기록되었습니다. 이후 몇 차례 경쟁 건물에 밀려 높이 순위를 내주었지만, 그 명성과 인상적인 모습은 여전히 많은 관광객들을 사로잡습니다. 고속 엘리베이터로 전망대에 가는 길은 자체만으로도 잊지 못할 경험입니다. 전망대에 도착하면, 탁 트인 유리창 너머로 펼쳐진 시카고의 파노라마 전경에 감탄하게 됩니다. 낮에는 번화한 도심과 넓게 펼쳐진 미시간 호수를 볼 수 있으며, 밤이 되면 화려한 불빛이 반짝이는 도시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특별히 추천하고 싶은 것은 ‘The Ledge’라고 불리우는 유리 박스 체험입니다. 이곳에서 단단한 유리판 위에 서면 마치 하늘 위를 걷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직접 발밑으로 내려다보면 412미터 아래의 거리가 벌어져 있어서 소름끼치는 스릴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시카고 딥디쉬 피자와 핫도그 맛보기

시카고는 미국의 다양한 음식 문화 중에서도 특히 딥디쉬 피자와 핫도그로 유명합니다. 이 두 가지 음식은 시카고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꼭 맛봐야 할 필수 메뉴입니다.

딥디쉬 피자는 그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깊은 팬에서 구워진 피자로, 시카고가 고향인 음식입니다. 이 피자는 두꺼운 도우 위에 치즈, 소스, 다양한 재료를 올려 만들며, 그 모습이 마치 파이를 연상케 합니다. 한 입 베어먹을 때마다 부드러운 치즈와 신선한 재료의 조화가 입 안 가득 차 오르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시카고 스타일 핫도그 역시 독특하며 맛있습니다. 전통적인 시카고 핫도그는 단무지, 양파, 토마토, 고춧가루 등 다양한 야채와 함께 제공되며 이들은 모두 식빵 형태의 소시지 롤 위에 얹어집니다. 풍부한 맛과 색다른 경험이 기대되는 메뉴입니다.

시카고 리버 크루즈

시카고 리버 크루즈는 도심 속에서 자연을 만나고, 동시에 역사적인 건물들과 현대적인 스카이라인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는 시카고의 매력을 직접 체험하면서도 여유롭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완벽한 방법입니다. 시카고 리버는 시내를 가로지르며, 그 주변에는 유명한 건축가들의 작품이 즐비해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건축 도시인 시카고의 랜드마크들을 보트에서 바라보면 전혀 다른 감동이 있습니다. 또한, 일년 내내 다양한 테마로 운영되는 특별 크루즈를 선택하여 좀 더 깊은 이해와 즐거움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특히 일몰 때나 밤하늘 아래에서 진행되는 크루즈를 추천합니다. 해질녘 하늘이나 밤하늘 아래 반짝이는 도시 불빛은 보트 위에서 바라보면 특별한 분위기를 만듭니다. 리버 크루즈가 종료되면 주변 식당이나 칵테일 바에서 식사나 음료를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밀레니엄 파크에서 콘서트 즐기기

밀레니엄 파크는 시카고의 중심부에 위치한 24.5에이커 규모의 대형 공원으로, 그린빌 음악 축제와 같은 다양한 문화 행사와 공연이 열리는 장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린빌 음악 축제는 매년 여름에 개최되며, 재즈, 클래식, 월드 뮤직, 블루스 등 다양한 장르의 라이브 음악 공연을 선보입니다. 이 축제는 아티스트들과 관객들이 직접 만나고 소통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하며, 모든 연령대의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축제가 열리는 밀레니엄 파크 자체도 방문할 가치가 있는 명소입니다. 유명한 ‘클라우드 게이트’ 조형물과 ‘크라운 분수’, 그리고 프랭크 게어리가 디자인한 ‘제이 프리츠커 밀레니엄 파크 야외음악당’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특히 야외음악당에서 열리는 콘서트를 즐기면서 풍부한 자연과 도시의 스카이라인을 배경으로 하는 환상적인 경치를 감상하는 것은 이곳만의 독특한 경험입니다. 그린빌 음악 축제에서는 언더그라운드 아티스트부터 세계적으로 유명한 뮤지션까지 다양하게 만날 수 있습니다.

매그니피션트 마일 쇼핑하기

시카고의 매그니피션트 마일(Magnificent Mile)은 쇼핑, 식사, 엔터테인먼트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명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곳은 시카고 다운타운의 중심부인 미시간 대로를 따라 펼쳐져 있으며, 그 길이는 실제로는 약 1.25마일입니다. 매그니피션트 마일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고급 브랜드 부티크들과 대형 백화점들이 즐비해 있습니다. 또한 이 거리에는 다양한 가격대와 스타일의 음식점들도 많아서 쇼핑을 하면서도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매그니피션트 마일에서 쇼핑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하지만, 이 외에도 여러분이 할 수 있는 것들이 많습니다. 예를 들어, 리버워크나 시카고 강 크루즈를 타거나 가까운 밀레니엄 파크에서 공연을 감상하거나 아트 인스티튜트 오브 시카고 같은 문화시설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거리에서는 역사적인 건물들과 현대적인 고층건물들 사이에서 도심 속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그래서 이곳에서 보내는 시간은 단순한 쇼핑 경험 그 이상의 가치를 제공합니다.

시카고 링컨 파크 방문하기

링컨 파크는 시카고의 가장 크고 유명한 공원 중 하나로, 도심에 위치하면서도 다양한 자연 풍경과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 이 공원은 시카고 시내에서 북쪽으로 이어지는 1200에이커(약 4.86km²)의 넓은 면적을 차지하며, 레이크 미시간과 인접해 있습니다. 아름다운 정원, 운동 시설, 동물원, 박물관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합니다.

1. Lincoln Park Zoo: 무료로 입장할 수 있는 이 동물원은 사자부터 펭귄까지 200여 종의 동물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2. Peggy Notebaert Nature Museum: 자연과 환경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이곳에서는 버터플라이 하우스가 특히 인기가 있습니다.

3. Alfred Caldwell Lily Pool – Lincoln Park Conservatory: 아름다운 식물들과 연못을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특히 봄과 여름에 방문객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습니다.

4. North Avenue Beach: 여름철에는 많은 사람들이 해변에서 태닝하거나 배구를 즐기며 보트를 타거나 서핑하는 등 다양한 해수욕 활동을 즐깁니다.

5. 오픈 에어 연극장인 Jay Pritzker Pavilion: 여름철에 각종 음악회와 공연이 열립니다.

6. 자전거와 산책로: 공원 전체에 걸쳐있는 경치 좋은 자전거와 산책로에서는 레이크 미시간을 따라 산책하거나 자전거를 탈 수 있습니다.

링컨 파크는 그 크기와 다양한 시설 덕분에 모든 연령대의 방문객들에게 즐길 거리를 제공합니다. 이 공원은 시카고에서의 휴식과 여가를 즐기는 최적의 장소로, 이 도시의 주요 명소 중 하나입니다.

시카고 역사 박물관 방문하기

시카고 역사 박물관(Chicago History Museum)은 시카고와 그 주변 지역의 풍부한 역사와 문화를 집중적으로 다루는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17세기 초기부터 현재까지 이르는 시카고의 변천사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박물관에는 수많은 아티팩트, 사진, 기록물, 그리고 인터랙티브 전시가 있어 방문객들이 시카고의 과거를 살아있게 느낄 수 있습니다.

리글리 필드에서 시카고 컵스 야구 경기 관람하기

리글리 필드(Wrigley Field)는 시카고의 상징 중 하나이며, 메이저 리그 베이스볼 팀인 시카고 컵스의 홈구장입니다. 1914년에 개장한 이곳은 미국의 가장 오래된 프로 야구 스타디움 중 하나로, 그 역사와 전통을 자랑합니다. 이 구장에서 경기를 관람하는 것은 단순히 스포츠 이벤트를 보는 것 이상의 경험입니다. 야구 팬들뿐만 아니라 모든 방문객들이 그 역사적인 분위기와 독특한 매력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경기가 시작되기 전에는 먼저 레글리 필드의 유명한 ‘아이비 벽’을 살펴보세요. 이 벽은 실제로 아이비로 덮여 있으며, 야구 구장으로서의 고유한 특성을 부각시킵니다. 그 다음으로, 7회말 스트레치 시간에 함께 “Take Me Out to the Ball Game”을 부르는 전통도 체험해 보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