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날씨: 여행하기 좋은 BEST 시기와 옷차림

뉴욕 날씨는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봄, 여름, 가을, 겨울의 뚜렷한 사계절이 있습니다. 한국과 비교하여 여름과 겨울은 더 길고, 봄과 가을은 더 짧은 편입니다. 뉴욕은 미국의 동부에 위치한 도시로서, 넓은 면적에 다양한 지역이 있어서 계절마다 다른 날씨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각 계절에 따라 기온과 날씨 상태가 크게 변화합니다. 따라서 뉴욕을 방문할 때는 날씨에 맞는 옷차림을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글에서는 계절별 특성과 여행하기 좋은 시기, 그리고 추천하는 옷차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계절별 뉴욕 날씨 및 옷차림

뉴욕의 봄은 3월부터 5월까지 이어지며, 기온이 점차 올라가 따뜻해지는 시기입니다. 꽃들이 피어나고 나무들이 싹 트는 뉴욕의 공원들은 화사한 봄 풍경으로 가득합니다. 또한 봄에는 다양한 축제와 이벤트들이 열리기도 하여 문화와 예술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하지만 기온이 2℃에서 21℃까지 차이가 크고 밤낮으로 일교차도 크기 때문에 옷차림을 준비하기에 까다로운 계절이기도 합니다. 3월은 여전히 춥기 때문에 겨울 코트가 필요할지도 모르지만, 4~5월은 대개 따뜻한 날을 보낼 수 있으므로 니트나 가벼운 재킷과 같은 겉옷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끔 비가 올 수 있으므로 우산을 준비하는 것도 좋습니다.

뉴욕의 따뜻한 날씨는 다양한 야외 활동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센트럴 파크에서의 피크닉, 자전거 타기, 보트 타기, 그리고 공원에서의 요가 수업 등 봄 날씨를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습니다. 또한 많은 레스토랑과 카페들이 야외에도 테이블을 제공하기 시작하니 봄기운을 느끼며 식사와 커피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여름

뉴욕 날씨 중 여름은 가장 더운 계절로서, 기온과 습도가 높아지는 시기입니다. 이러한 날씨는 6월부터 8월까지 이어지며, 평균 기온이 30℃를 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름에는 햇살 가득한 날씨와 활기찬 분위기로 도시는 더욱 빛나며 다채로운 활동과 이벤트로 가득 차게 됩니다. 또한 여름 휴가철로 인기가 많아서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게 됩니다. 반소매 티셔츠와 반바지 등 시원하고 가벼운 옷차림을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뉴욕은 에어컨을 아주 강하게 틀기 때문에 매우 추울 수 있으므로 재킷이나 가벼운 머플러 챙기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선크림과 선글라스 준비도 잊지 마세요!

여름에 오신다면 고급 레스토랑에서 코스 요리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뉴욕 레스토랑 위크의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일부 레스토랑은 캐주얼이나 반바지를 입으면 입장이 불가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을

가을은 뉴욕에서 가장 아름다운 계절 중 하나로서, 시원하고 맑은 날씨가 지속되는 시기입니다. 9월부터 11월까지 이어지며, 단풍이 빛나는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센트럴 파크는 가을에 단풍 명소로 유명합니다. 옷차림은 가벼운 니트나 재킷과 같은 겉옷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타일리시한 트렌치코트와 니트 스웨터도 가을 패션에 좋은 선택입니다. 매년 11월 넷째 주 목요일은 미국의 추수감사절(Thanksgiving)로 많은 가게가 문을 닫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매년 두차례 열리는 뉴욕 패션 위크의 봄/여름 컬렉션이 9월에 열리니 관심 있으신 분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0월 31일 할로윈에는 다양한 이벤트와 퍼레이드도 열리니 멋진 코스튬을 하고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겨울

뉴욕 날씨 중 겨울은 가장 추운 시기로서,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12월부터 2월까지 이어지며, 눈이 내릴 수 있어서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겨울에는 겨울용 외투와 목도리, 장갑 등 보온성 있는 의류를 착용해야 하며, 미끄러짐을 방지할 수 있는 신발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패딩 점퍼나 긴 코트와 함께 목도리와 장갑을 착용하여 추운 날씨를 대비하세요.

1월과 2월은 가장 추운 시기입니다. 바람이 잔혹하게 불기 때문에 -5℃ 온도가 체감 온도로는 -15℃로 느껴질 정도로 매우 춥습니다. 이 시기에는 실내 활동을 섞어 계획을 세우는 것을 추천합니다. 많은 박물관 중 한 곳을 방문할 수 있고 브로드웨이 뮤지컬을 보시는 것도 실내에서 따뜻하게 보낼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2월에는 뉴욕 패션 위크 가을/겨울 컬렉션이 열리니 관심 있으신 분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행하기 좋은 BEST 시기

뉴욕 월별 평균 기온

뉴욕의 월별 평균 기온은 어떻게 되는지 아래의 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가장 추운 시기는 12월이 아니라, 보통 1월이나 2월로 기온이 -10℃까지 떨어집니다. 반면 여름에는 7월이나 8월에 35℃ 이상 올라가는 열대기후가 며칠간 계속됩니다.

최고 최저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3℃
4℃
9℃
16℃
21℃
26℃
29℃
28℃
24℃
18℃
12℃
6℃
-4℃
-3℃
1℃
6℃
12℃
17℃
20℃
19℃
16℃
9℃
5℃
-1℃

여행하기 좋은 시기

뉴욕을 여행하기 좋은 최적의 시기는 봄과 가을입니다. 이때 기후가 온화하고, 가장 쾌적한 날씨를 즐길 수 있습니다. 봄과 가을은 특별한 행사와 이벤트가 많이 열리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봄과 가을은 도시를 걷기에도 좋은 시기입니다. 브루클린 브리지 위를 걸으며 맨해튼의 스카이라인과 이스트 리버의 풍경을 감상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여름은 매우 더운 시기이기 때문에 더위를 피하고 싶다면 여름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여름에는 다양한 야외 행사와 이벤트가 열리기 때문에 즐길 거리가 많습니다.

겨울은 추운 날씨이지만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의 분위기를 즐기기 위해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많습니다. 스케이트와 같은 겨울 스포츠를 즐기거나 크리스마스 장식과 조명을 감상하는 것도 뉴욕 여행의 매력 중 하나입니다.